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펀: 천사의 탄생(2022) 영화 정보 및 줄거리, 리뷰

by PARK LINI 2024. 10. 15.

영화 오펀: 천사의 탄생 포스터
구글 나무위키 출처

[영화 정보]

영화제목 - 오펀: 천사의 탄생
장르 - 범죄,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감독 - 윌리엄 브렌트 벨
스트리밍 - TVING, NETFLIX
개봉일 - 2022년 10월 12일
상영시간 - 98분
상영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오펀: 천사의 탄생'이 영화는 2022년에 개봉된 미국의 공포, 스릴러 영화입니다. 2009년에 개봉한 '오펀: 천사의 비밀'의 속편입니다.


[영화 등장인물]

리나 클라머/ 에스더 - 이사벨 펄먼
연쇄 살인자이며, 희귀 병으로 키와 몸이 10세 정도의 어린아이에서 성장이 멈춰 버린 30이 넘은 여성입니다. 어린 모습을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접근하여 살인을 하는 흉악범입니다.

앨런 올브라이트 역 - 로지프 서덜랜드
리나가 아닌 실제 에스더의 친아버지입니다.
진짜 에스더는 사망한 사실을 모른 채로 리나가 자신의 딸이라고 믿고 사랑을 주는 남편입니다.

트리샤 올브라이트 역 - 줄리아 스타일스
실제 에스더의 친어머니입니다.
리나가 실제 에스더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 집으로 데려오는 인물입니다.
실제 에스더는 거너에 의해 죽었으며 이를 감추기 위해 실종신고를 했던 트리샤는 에스더라고 주장하는 리나로 앨런의 슬픔을 잠재우려 잔인한 연기를 합니다.

거너 올브라이트 역 - 매튜 핀랜
실제 에스더의 남매이자 오빠입니다.
진짜 에스더를 죽인 인물이며 트리샤와 같이 리나가 에스더가 진짜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면서 같이 연기를 합니다.

도넌 역 - 가나가와 히로
에스더의 실종을 조사하는 형사입니다. 리나가 에스더라고 주장하자 이를 트리샤에게 알려 가정으로 돌아가게 도와주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리나에 대한 의심을 품고 계속 그녀에 대해 조사를 합니다.



[영화 줄거리]

에스토니아에 희귀한 질병에 의해 10세 정도의 어린아이에서 성장이 멈춰 어린아이로 보이는 31세의 리나, 그녀는 7명의 일가족을 살해한 사이코패스로 사른 정신병원이 수감이 되어 감시를 받고 있었지만 경비원 한 명을 유혹해 살해 후 경비원의 보안카드를 이용하여 병원을 탈출합니다.
이후 그녀는 자신과 매우 비슷한 모습의 실종소녀에 대해 검색해 '에스더 올브라이트'라는 소녀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에스더를 사칭하여 그녀의 가정으로 들어갈 준비를 합니다.
그녀가 생각한 시나리오가 있는데 모르는 여성이 자신을 납치 후 감금했다는 내용이며 이를 현지 경찰에 알려 실종된 에스더가 자신인 것처럼 꾸밉니다. 이 소식을 들은 에스더의 엄마인 '트리샤'는 그녀를 만나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옵니다. 그리고 자신의 딸이 맞다며 그녀를 데리고 미국에 있는 집으로 옵니다.
미국에 돌아와 아빠인 '앨런 올브라이트'와 오빠인 ’ 거너 올브라이트‘와 다시 재회하게 됩니다.

모두가 에스더의 생환을 기뻐하지만 묘하게 엄마인 트리샤와 오빠인 거너는 그녀를 의심하는 듯한 행동을 보입니다.

리나는 에스더의 역할을 잘 해내려고 하지만 어릴 때부터 만나온 심리치료사 시거 박사를 만나 앵무새를 착각하는 실수를 저지르고, 또한 시거 박사는 에스더의 발음에 악센트가 생긴 점과 지적능력의 상향 등 리나를 의심하게 됩니다.

모두가 에스더를 의심하는 반면 아빠인 앨런만이 에스더를 진심으로 반기며 자신의 작업실에서 같이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이때 엄청난 실력을 보이는 에스더를 보며 앨런은 더욱 기쁨에 빠지고 에스더는 그런 그를 보며 성적 사랑을 느낍니다.

하지만 주변에서는 기억과 다르게 행동하는 그녀에 대해 의심이 깊어집니다.

특히 그녀를 가정으로 돌아가도록 도와준 도넌이 그녀를 의심을 거두지 못하고 조사를 계속합니다. 시너박사와의 화상회의 와 예전 에스더와 지문이 다르다는 것을 통해 그녀가 에스더와 다른 인물임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눈치챈 리나는 도넌의 집으로 침입해 그를 제거하려 했지만 실패를 하지만 누군가가 도넌을 죽이는데 바로 엄마인 트리샤였습니다.

알고 보니 트리샤는 이미 리나가 거짓말을 하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진짜 에스더는 아들 거너에 의해 살해당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트리샤는 이 거짓된 연극을 이어하기 위해 도넌을 죽이는데 도와주고 리나를 협박하여 제대로 앨런과 주변을 속이라고 지시한다.

제대로 연극을 하던 리나는 앨런에 대한 사랑을 자신이 차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점점 반항적인 태도를 취하게 되고 트리샤와 거너는 그녀를 제거하려 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거너가 리나에 의해 살해되고 트리샤와 정면으로 대결하게 되었지만 둘은 지붕 위에서 미끄러져 매달리는 결과가 나옵니다.

이때 집으로 돌아온 앨런이 둘을 구하려고 하지만 트리샤는 떨어져 목숨을 잃게 되고 리나만을 구하게 됩니다.

슬픔에 빠진 앨런이 리나의 얼굴을 어루만지면서 에스더가 착용하고 있던 틀니가 빠지게 되고 그녀가 자신의 딸 에스더가 아니라는 사실을 눈치채게 됩니다.

리나는 그러한 그를 보며 사랑한다고 고백하며 다 우리 둘이 함께하기 위해서라고 말하지만 절망하며 누구냐고 추궁하는 앨런을 밀치게 되고 앨런 역시 추락하여 사망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든 일가족을 살해한 리나는 다시 에스더의 가면을 쓰고 가족을 다 잃은 불쌍한 아이가 되어 나타난다. 그런 그녀를 보며 시거박사와 경찰관은 불쌍히 여겨 믿을 만한 곳에 그녀를 입양 보내기로 하고 영화는 종료합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리뷰]

오펀의 전작을 보지는 못했지만 지루함 없이 재미있게 영화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을 기반으로 만든 이야기라 더욱 오싹하며 리나의 거침없는 살인과 악행으로 진정한 사이코패스가 이런 거 아닐까 싶은 생각도 했습니다.

또한 리나뿐 아니라 살해당한 일가족 중 트리샤와 거너 역시 순수하지만은 않아 리나의 위기를 더욱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